저 밀도 패리티 검사 코드의 부호화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AND MATHOD FOR ENCODING LOW DENSITY PARITY CHECK CODE

저 밀도 패리티 검사 코드(Low Density Parity Check Code, LDPC)의 부호화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저 밀도 패리티 검사 코드의 부호화 장치는 패리티 비트를 행렬 원소로 하는 패리티 서브 행렬(sub matrix)을 포함하는 패리티 검사 행렬을 생성하는 패리티 검사 행렬 생성부, 상기 패리티 서브 행렬의 상기 행렬 원소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행렬 원소에 대하여 천공을 수행하는 천공부, 및 상기 천공이 수행된 패리티 검사 행렬을 이용하여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는 정보어(information code)를 부호화하는 부호화부를 포함하고 상기 패리티 서브 행렬은 E2RC(Efficiently Encodable Rate compatible) 구조를 가지는 복수 개의 제1 블록 행렬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