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처리 방법 및 시스템THE METHOD FOR PROCESSING DATA AND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통신 기록에서 복수의 사용자들이 연관되어 있는 대화형 통신 순서열(ICS)을 가변적인 타임 윈도우를 사용하여 파악하고, 파악된 대화형 통신 순서열 중 빈번히 발생하는 대화형 통신 순서열인 대화형 통신 순서열 패턴(ICSP)를 파악하는 데이터 처리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데이터 처리 방법은, (a) 통신 기록에 존재하는 인버스 페어를 대화형 통신 순서열 집합 또는 대화형 통신 순서열의 부분이 될 가능성이 있는 인버스 페어의 집합인 후보 집합에 저장하는 단계; (b) 상기 대화형 통신 순서열 집합에 포함되어 있는 대화형 통신 순서열들을 조합하여, 길이가 1이 아닌 대화형 통신 순서열을 생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후보집합에 포함되어 있는 인버스 페어와 상기 (a) 단계의 대화형 통신 순서열 집합에 포함되어 있는 대화형 통신 순서열 또는 상기 (b) 단계에서 생성된 대화형 통신 순서열을 조합하여, 길이가 1이 아닌 대화형 통신 순서열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