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OFDM 통신을 위한 전광 이산/역 이산 퓨리에 변환장치 및 그 방법과 이를 포함한 송수신장치ALL OPTICAL FORWARD/INVERSE DISCRETE FOURIER TRANSFORM APPARATUS AND METHOD FOR OPTICAL OFDM TRANSMISSION AND TRANSCEIVER HAVING THE SAME

본 발명은 광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이하 "OFDM"이라고 함) 통신을 위한 전광 이산/역 이산 퓨리에 변환장치 및 그 방법, 그리고 이를 포함한 송수신장치에 관한 것으로, 부반송파의 광 주파수 수에 상응하는 N개의 입력부로부터 전송된 각 부반송파 신호를 각각 분할하기 위한 N개의 1:N 분배기; 각 1:N 분배기로부터 분할된 신호들의 위상 변이를 수행하기 위한 위상 쉬프트 지연 어레이모듈; 상기 위상 쉬프트 지연 어레이모듈로부터 출력된 신호들을 역 분할하기 위한 N개의 N:1 파워커플러; 각 N:1 파워커플러로부터 역 분할된 광 OFDM 심벌의 시간 지연을 수행하기 위한 시간 지연 어레이모듈; 및 상기 시간 지연 어레이모듈로부터 출력된 신호들을 역 분할하기 위한 N:1 파워커플러를 포함함으로써, 기존의 고속 퓨리에 변환(FFT)에서 필요한 광 파장의 전기적 파장 변환, 전기적 파장의 광 파장 변환 단계를 생략할 수 있으며, 광 OFDM 전송을 통해 전자소자, 광전자소자의 속도 한계 이상의 고속 광 전송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