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봉지용 실록산 수지Siloxane resin for LED encapsulation

본 발명은 유기실란의 축합반응을 이용한 유기 올리고실록산 하이브리드 및 이를 함유한 LED 봉지용 수지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유기실란디올과 유기알콕시실란의 비가수 축합반응에 의해 축합도가 높은 무기 망목구조의 중심체와 외부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유기기 또는 유기 관능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기 올리고실록산 하이브리드 및 상기 유기 올리고실록산 하이브리드를 함유한 LED 봉지용 수지 조성물을 제공한다. 또한 유기알콕시실란의 일부를 금속 알콕사이드로 치환한 혼합물을 사용하는 경우 높은 축합도 및 높은 굴절률을 갖는 LED 봉지용 실록산 수지를 제조할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른 LED 봉지용 실록산 수지는 탁월한 내광성, 내열성, 투광도 및 굴절률을 나타내고 LED 봉지에 적합한 경도와 성형시 수축률이 적어 LED 봉지제로서 이상적인 수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