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센서장치, 광센서장치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장치,광신호를 이용한 원격입력시스템DEVICE FOR SENSING OPTICAL SIGNAL, DISPLAY DEVICE INCLUDING DEVICE FOR SENSING OPTICAL SIGNAL, SYSTEM FOR REMOTE-INPUTTING BY USING OPTICAL SIGNAL

본 발명은 광센서장치, 광센서장치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장치, 광신호를 이용한 원격입력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유기 반도체 물질을 포함하고, 입사되는 광에 의하여 전자와 정공이 생성되는 광활성층, 광활성층의 상부 또는 하부중 일부에 광활성층의 면과 평행인 제1 방향으로 패터닝되고, 광활성층에서 생성된 전자가 이동되는 제1 전도성 패턴, 광활성층의 상부 또는 하부중 타부에 광활성층의 면과 평행이고, 제1 방향과 교차하는 제2 방향으로 패터닝되고, 광활성층에서 생성된 정공이 이동되는 제2 전도성 패턴, 제1 전도성 패턴 및 제2 전도성 패턴으로 이동된 전자와 정공을 이용하여 광이 입사되는 위치의 좌표값을 검출하는 광 위치검출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