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복구 기능을 구비하며 기존의 망 서비스와 차세대 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망 구조 및 그 망 구조 내에서광경로를 구성하는 방법A Network Architecture for Providing Legacy Network Services and Next-Generation Access Network Services Having a Self-Restoring Function and A Method for Configuring Optical Path Therein

본 발명은 자기 복구 기능을 구비하며 기존의 망 서비스와 차세대 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망 구조 및 그 망 구조를 구성하는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수동형 광 가입자 망(PON) 구조는 중앙 기지국(CO); 상기 CO와 연결되는 원격노드(RN); 상기 RN과 연결되는 복수의 가입자를 포함하고, 상기 CO와 상기 RN은 제 1 및 제 2 공급 광섬유(FF-1 및 FF-2)로 연결되고, 상기 CO는 기존의 PON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 1 광 종단 장치(legacy PON OLT); NG-PON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 2 광 종단 장치(WDM-PON OLT); 및 상기 기존의 PON 서비스 및 상기 NG-PON 서비스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제 1 및 제 2 공급 광섬유(FF-1 및 FF-2) 중 적어도 하나와 연결하도록 제공되는 제 1 스위칭 블록(SB-1)을 구비하며, 상기 RN은 제 1 및 제 2 다중화기/역다중화기(MUX/DEMUX); 및 상기 기존의 PON 서비스 및 상기 NG-PON 서비스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제 1 및 제 2 다중화기/역다중화기(MUX/DEMUX) 중 적어도 하나와 연결하도록 제공되는 제 2 스위칭 블록(SB-2)을 구비하고, 상기 수동형 광 가입자 망 구조는 상시적으로는 무전력 특성의 PON으로 동작하다가 일시적으로 광경로를 재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