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메시 네트워크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라우팅 방법WIRELESS MESH NETWORK APPARATUS AND ROUTING METHOD USING BY IT

본 발명은 무선 메시 네트워크에서의 라우팅 기법에 관한 것으로, 다수의 메시 노드에 대한 포텐셜값을 산출하고, 다수의 게이트웨이 노드에 대한 포텐셜값을 설정한 후, 특정 노드에서 데이터 패킷을 전송할 경우 1홉 이웃 노드들에 대한 포텐셜값을 포함하는 포텐셜 정보를 요청하여 수신하고, 포텐셜 정보에 따라 라우팅 경로를 설정하며, 이러한 라우팅 경로에 따라 단일 경로 또는 다중 경로로 데이터 패킷을 전송함으로써, 망 경로의 유지 비용과 이동 메시 노드의 핸드 오버 시 지연 발생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