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나노입자로 장식된 탄소나노튜브 나노복합체의 제조방법Method of fabricating silver nanoparticle decorated carbon nanotube nanocomposites

본 발명은 손쉽게 탄소나노튜브의 표면을 은나노입자로 장식하여 은-탄소나노튜브 나노복합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가장 큰 특징은, 탄소나노튜브를 유기용매에 분산시키고 이것을 은 용액과 혼합하여 가열함으로써, 탄소나노튜브가 지지체 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균일한 은나노입자가 탄소나노튜브 표면에 높은 밀도로 장식되게 하고, 최종 결과물을 원심분리와 세척에 의해 얻어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