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물형 인쇄회로기판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 및 그제조방법DISPLAY APPARATUS WITH FABRIC TYPE PRINTED CIRCUIT BOARD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직물형 인쇄회로기판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디스플레이 장치는 직물, 직물 상에 도전성 물질이 패터닝되어 형성된 로우라인 및 컬럼라인을 포함하는 직물형 인쇄회로기판, 로우라인 및 컬럼라인의 일측과 접속된 복수의 발광소자 및 로우라인 및 컬럼라인의 타측과 접속된 반도체 소자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디스플레이 장치는 직물 상에 도전성 물질이 패터닝되어 형성된 직물형 인쇄회로기판을 이용하여 형성됨으로써, 의복에 장착되어 착용될 경우, 사용자의 이물감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의복의 재질과 동일한 직물을 사용하여 형성됨으로써, 의복과 함께 세탁이 가능하다. 착용식 컴퓨터, 인쇄회로기판, 도전성 물질, 도전성 섬유, 발광 다이오드(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