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측정을 통한 흥미자극 검출장치 및 자동촬영 방법Detection devices and automatic photographing methods of an interesting visual stimulus through mesuring brain wave

본 발명은 뇌파측정을 통한 흥미자극 검출장치 및 자동촬영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자극에 대한 뇌파의 변화를 측정하는 뇌파측정부; 상기 뇌파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시각 자극에 대한 뇌파의 변화를 기록, 저장하는 시각 자극 뇌파 기록 저장부; 뇌파측정부로부터 측정된 뇌파를 상기 시각 자극에 의한 뇌파 기록 저장부의 흥미자극에 대한 뇌파의 변화와 비교함으로써 뇌파 측정부로부터 기록된 뇌파에서 흥미자극 뇌파신호를 검출하는 흥미자극 뇌파 신호검출부; 및 상기 신호검출부에서 검출된 신호를 외부로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흥미자극 검출장치를 제공한다. 바람직하게는 상기 흥미자극 뇌파는 P300 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본 발명은 흥미자극검출장치를 포함하는 카메라, 스크린 캡쳐 장치 및 레코더를 제공하며, 자극에 대한 뇌파를 측정하는 단계; 흥미자극과 비흥미자극의 뇌파를 비교하여 흥미자극 뇌파신호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검출된 흥미자극에 따라 자동 촬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흥미자극 자동촬영 방법을 제공한다. 흥미자극, P300,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