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신호 대 잡음비 보고 방법 및 그에 따른 평균 신호 대잡음비에 기반한 기지국 자원 할당 및 기지국 협력 방법Method for reporting average signal-to-noise ratio, and method for resource allocation and cooperation based on the average signal-to-noise ratio

본 발명은 평균 신호 대 잡음비 보고 방법 및 그에 따른 평균 신호 대 잡음비에 기반한 기지국 자원 할당 및 기지국 협력 방법에 관한 것으로, 휴대 인터넷 단말기 등에서 시간 및 공간에 따라 변화가 빠르지 않은 평균 신호 대 잡음비를 보고하는 방법과, 상기 평균 신호 대 잡음비에 기반한 기지국 자원 할당 및 기지국 협력으로 효율적인 자원 사용 및 간섭 제어를 통하여 시스템 용량을 증대시키기 위한 기지국 자원 할당 및 기지국 협력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기지국 자원 할당 및 기지국 협력 방법에 있어서, 단말기 측으로부터 수신된 평균 신호 대 잡음비 정보를 이용하여 기지국 자원 할당 및 기지국 협력 방식을 결정하는 결정 단계; 상기 결정된 기지국 자원 할당 및 기지국 협력 방식에 따라 각 기지국이 상기 단말기로 신호를 전송하는 전송 단계; 및 상기 단말기로부터 평균 신호 대 잡음비의 보고(reporting)가 있는지를 확인하여 새로운 평균 신호 대 잡음비의 보고가 없는 경우 상기 전송 단계로 진행하고, 새로운 평균 신호 대 잡음비의 보고가 있는 경우 상기 결정 단계로 진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기지국 자원 할당, 기지국 협력, 평균 신호 대 잡음비(SNR), 평균 용량 산출, 시스템 용량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