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파수 발생기를 이용한 절대거리 측정방법 및 시스템ABSOLUTE DISTANCE MEASUREMENT METHOD AND SYSTEM USING OPTICAL FREQUENCY GENERATOR

본 발명은 광주파수 발생기를 이용한 절대거리 측정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a) 상기 광주파수 발생기를 이용하여 안정화된 서로 다른 복수개의 파장을 생성하는 단계; (b) 주파수 주사 간섭계의 원리를 이용하여 측정하고자 하는 거리의 초기 추정치를 획득하는 단계; (c) 상기 획득한 초기 추정치의 불확도 범위를 분석하는 단계; (d) 다파장 간섭계의 원리에 의해 각 파장에 대한 간섭신호를 해석하여 서로 다른 복수개의 파장에 대한 각각의 소수부를 측정하는 단계; (e) 상기 초기 추정치의 불확도 범위 내에서 상기 서로 다른 복수개의 파장에 대한 각각의 정수부를 결정하는 단계; 및 (f) 상기 서로 다른 복수개의 파장에 대한 각각의 소수부와 정수부를 이용하여 측정하고자 하는 거리의 절대거리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