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망회로와 병렬처리 프로세서를 결합한 컴퓨터구조 및그를 이용한 처리방법Computer Architecture Combining Neural Network and Parallel Processor, and Processing Method Using It

본 발명은 신경망회로와 병렬처리 프로세서를 결합한 컴퓨터구조 및 그를 이용한 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물체의 이미지에 대한 특징점을 추출하여 상기 물체의 이미지에 대한 2차원 좌표값으로 변환하고, 상기 2차원 좌표값을 패킷의 형태로 출력하는 셀룰러 신경망 회로와, 복수의 프로세싱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출력된 2차원 좌표값을 중심으로 하는 이미지 패치 영역을 설정하여, 상기 설정된 이미지 패치 영역 내부의 픽셀들 간의 SIMD 연산을 수행하는 병렬처리 프로세서와, 상기 셀룰러 신경망 회로와 상기 병렬처리 프로세서 사이에 연결되고, 상기 신경망 회로에서 변환된 상기 2차원 좌표값들에 대한 패킷을 상기 병렬처리 프로세서에 전송하기 위한 온 칩 네트워크 장치를 포함하여, 신경회로망으로 전체 영상의 개략적인 처리를 가속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고성능의 병렬처리 디지털 프로세서로 자세한 이미지 처리를 하여줌으로서, 저 전력으로 빠르게 실시간으로 물체인식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