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검출기의 부윈도우 설정방법subwindow scanning method in a face detector

이 발명은 입력 영상으로부터 얼굴을 검출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얼굴색을 이용한 얼굴후보영역을 검출하고 그 검출된 얼굴후보영역에 대한 에이다부스트를 적용하여 얼굴영역을 검출하는 얼굴검출기에서, 얼굴후보영역을 검출하기 위한 부윈도우를 설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발명에 따른 얼굴검출기의 부윈도우 설정방법은, 입력 영상에 대해 설정된 크기의 부윈도우를 폭 방향으로 이동시키면서 해당 부윈도우 내에 얼굴영상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검출하는 얼굴검출기의 부윈도우 설정방법에 있어서, 상기 부윈도우의 폭 방향으로의 검색간격이 상기 부윈도우의 얼굴색상밀도에 의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