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이디 구동장치APPARATUS OF DRIVING LIGHT EMITTING DIODE

본 발명은 엘이디(Light Emitting Diode; LED) 구동장치 등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엘이디 구동장치는 전원입력부로부터 공급되는 에너지를 직렬 접속된 복수 개의 커패시터에 충전하고, 복수 개의 커패시터에 충전된 각 에너지에 따른 전류를 합하여 출력하는 전하펌프부, 전하펌프부로부터 출력되는 전류에 따라 발광하는 발광부, 전원입력부로부터 공급되는 에너지가 전하펌프부에 충전되도록 제어하는 충전 스위치 및 전하펌프부에 충전된 에너지에 따른 전류가 발광부로 출력되도록 제어하는 출력 스위치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엘이디 구동장치는 인덕터 또는 변압기 대신 크기가 작은 커패시터 및 다이오드 소자가 이용됨으로써, 소형화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렬의 형태로 에너지가 충전되고, 충전된 에너지가 각각 병렬 형태로 분산되어 다음 단으로 전달되는 방식으로 구동됨에 따라, 높은 입력전압을 사용할 경우에도 높은 전력효율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