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행동을 하는 어플리케이션의 프로토콜을 분석하는 기계어 분석 방법 및 기계어 분석 장치METHOD OF ANALYZING MACHINE LANGUAGE AND MACHINE LANGUAGE ANALYZING DEVICE

기계어 분석 방법은 역컴파일 텍스트(decompile text)를 생성하는 단계, 외부참조함수를 특정하는 단계 및 요청 시그너처(signature)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단말에서 실행되는 기계어 코드를 역컴파일(decompile)함으로써 역컴파일 텍스트가 생성될 수 있다. 통신망으로 연결된 외부 단말이 갖는 응답 데이터를 소정의 항목을 포함한 요청 형식에 따라 단말이 요청하도록 단말을 제어하는 외부참조함수가 역컴파일 텍스트 내에서 특정될 수 있다. 항목에 대응되는 항목 데이터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경우를 정규 표현(regular expression) 방법에 기초하여 표현한 정규 표현식을 갖는 요청 시그너처가 생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