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태그를 이용하는 와인정보표시장치Apparatus for interpreting wine information using RFID tag

본 발명은 코르크 마개에 심어진 RFID 태그의 아이디를 읽어서 해당 아이디에 대한 와인정보를 출력하는 와인정보출력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 RFID 태그(11a)의 여러 아이디에 대응하는 기본와인정보가 저장되는 저장수단(33); RFID 태그(11a)의 아이디를 읽는 RFID 리더(31); RFID 리더(31)가 RFID 태그(11a)의 아이디를 읽었을 때 이 때 읽혀진 아이디에 대응시켜 특별와인정보를 저장수단(33)에 입력하는 특별정보입력수단; RFID 리더(31)가 RFID 태그(11a)의 아이디를 읽었을 때 이 때 읽혀지는 아이디에 대응하는 기본와인정보 및 특별와인정보를 저장수단(33)으로부터 외부로 출력하는 출력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와인의 코르크 마개를 통하여 와인에 대한 기본정보를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해당 코르크 마개에 대응하여 개봉상황, 개봉일, 축하음성, 개봉장소, 기념일 등 다양한 특별정보를 입력하였다가 시각적 및 청각적으로 출력받을 수 있으므로 와인을 단순히 먹고 마시는 술의 개념이 아니라 기념적 가치를 보관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로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