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링 수단을 구비한 팁 시험 장치Tip testing device including centering means

본 발명은 부피 성형 가공시 전단 마찰 인자의 산출을 위하여 후방 압출 방식으로 압출 부재에 팁을 형성하는 팁 시험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금형 구멍이 형성되고, 금형 구멍과 연결되도록 금형 출기구가 마련되는 금형; 압출 부재를 가압하는 펀치; 펀치와 대면되도록 금형 구멍에 삽입되어 압출 부재를 지지하는 보조 금형; 펀치 및 압출 부재가 삽입되는 센터링 수단 구멍을 구비하며, 금형 구멍에 일방향으로 삽입됨으로써 압출 부재를 금형 구멍과 동중심으로 정렬하고, 센터링 수단 구멍과 연결되도록 센터링 수단 출기구가 마련되는 센터링 수단; 을 포함한다. 압출 부재는 후방 압출되기 전에 펀치에 의하여 보조 금형에 대고 눌려짐과 동시에 센터링 수단 구멍으로부터 센터링 수단 출기구와 금형 출기구를 통하여 배출하는 것에 의하여 예압됨으로써 센터링 상태가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