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된 방송 프로그램 자동 편성 시스템 및 그 방법AUTOMATIC SCHEDULING SYSTEM OF PERSONALIZED BROADCASTING PROGRAMS AND METHOD FOR THEREOF

본 발명은 개인화된 방송 프로그램 자동 편성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개인화된 방송 프로그램 자동 편성 시스템에 있어서, 시간대별/요일별로 시청한 방송 프로그램에 관한 제목 정보, 장르 정보, 채널 정보 및 배우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방송 프로그램 시청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 선호 방송 프로그램 선호도를 추론하고, 상기 추론한 사용자 선호 방송 프로그램 선호도를 토대로 방송 시간 순서를 갖는 개인 방송 프로그램 편성 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생성된 개인 방송 프로그램 편성 정보 중 요청된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를 재생하기 위한 사용자 단말기; 및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의해 요청된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 서버를 포함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의 과거 시청 행태, 시청 성향 등에 따라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시작한 이후의 미래 시간대별 방송 시청 순서 스케쥴을 손쉽게 잡아서 자신이 선호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계획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