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개질기 및 그 제조방법Fuel Reformer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연료개질기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열전달 효과를 고려하여 활성 촉매 코어와 비활성 촉매를 교대로 적층하므로써 적은 촉매량으로도 효율적 수소 생산이 가능하도록 한 연료개질기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수증기 개질용 연료개질기(1)로서, 상기 연료개질기(1)는 금속제 튜브(11); 상기 튜브(11) 내부에 적층되되 상기 튜브(11)의 높이보다는 낮은 높이로 적층되는 활성 촉매코어(12); 및 상기 활성 촉매코어(12)에 이어 상기 튜브(11) 내부에 적층되는 것으로 열전도도가 높은 비활성 촉매코어(13);를 포함하는 것이 특징인 연료개질기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수증기 개질용 연료개질기의 제조 방법에 있어서, 금속제 튜브(11)를 제공하는 제1단계; 상기 튜브(11)의 내부에 상기 튜브(11)의 높이보다는 낮은 높이로 활성 촉매코어(12)를 적층하는 제2단계; 및 상기 활성 촉매코어(12)에 이어 상기 튜브 내부에 열전도도가 높은 비활성 촉매코어(13)를 적층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것이 특징인 연료개질기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