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력을 이용한 세포 자극기Electromagnetic Cellular Indenter

본 발명은 세포를 자극하는 방법 및 세포를 자극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전자기력을 이용하여 세포를 국부적으로 자극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전자기력을 이용한 세포를 자극하는 장치에 있어서, 세포 자극기는 전류를 공급받기 위한 전극을 구비한 제 1 베이스 및 제 2 베이스와 상기 제 1 베이스 및 상기 제 2 베이스 사이의 한 부분에 구비되고 상기 제 1 베이스를 통해 상기 전류를 공급받으면, 상기 전자기력에 의해 소정 형태로 변형되는 하나 이상의 빔과 상기 하나 이상의 빔의 중심부에 구비되고, 상기 소정의 형태로 변형되는 하나 이상의 빔에 의해 하나 이상의 세포를 자극하는 프로브를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은 전자기력을 이용하여 정확한 힘을 가지고 세포를 국부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여 세포 실험을 하는데 있어서 유용성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