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케이스와 그 제조방법BATTERY CAS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배터리 케이스와 그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라 몸체는 양측면이 개방되고 내부에 배터리가 수용된다. 덮개는 몸체의 양측면에 각각 결합된다. 몸체는 섬유강화 복합재료로 이루어지고 덮개는 섬유강화 복합재료 또는 경금속으로 이루어진다. 다른 구성으로, 배터리 케이스는 제1 몸체와 제2 몸체가 결합되고, 결합된 제1 몸체와 제2 몸체의 내부에 배터리가 수용되며, 제1 몸체와 제2 몸체는 섬유강화 복합재료로 이루어진다. 섬유강화 복합재료는 탄소 섬유, 유리 섬유, 아라미드 섬유, 폴리에틸렌 섬유, 나일론 섬유 중 어느 하나의 섬유와 고분자 수지가 혼합되어 형성된다. 고분자 수지는 페놀 수지인 것이 바람직하다. 섬유강화 복합재료는 나노 또는 마이크로 스케일의 폴리에테르에테르케톤 분말이 도포된 프리프레그이거나 카본 블랙이 도포된 프리프레그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