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운송선의 화물창과 그 시공방법CARGO CONTAINMENT SYSTEM OF LNG SHIP AND CONSTRUC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액화천연가스(LNG) 운송선의 화물창과 그 시공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라 제 1 방벽층은 내부에 LNG가 적재되고, 굴곡부가 형성된 다수개의 금속판이 결합되어 이루어진다. 제 1 방벽층을 형성하는 다수개의 금속판의 표면 또는 금속판이 각각 결합되는 부분에는 강성체가 추가로 결합된다. 제 1 단열층은 제 1 방벽층의 외면에 고정되는 제 1 단열재로 형성된다. 제 2 방벽층은 제 1 단열층의 외면에 고정되고, 굴곡부가 형성된다. 제 2 방벽층은 여러 겹의 금속판으로 이루어지거나 금속박판과 섬유강화 복합재료가 적층된 샌드위치 구조로 이루어진다. 제 2 단열층은 제 2 방벽층의 외면에 고정되는 제 2 단열재로 형성된다. 외부 덮개층은 제 2 단열층의 외면에 고정된다. 외부 덮개층은 여러 겹의 금속판으로 이루어지거나 금속박판과 섬유강화 복합재료가 적층된 샌드위치 구조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