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 파티션 간의 데이터 재사용을 위한 움직임 보상 방법,움직임 보상 회로 및 이를 포함하는 비디오 디코더MOTION COMPENSATION METHOD, MOTION COMPENSATION CIRCUIT AND VIDEO DECODER HAVING THE METHOD OF DATA REUSE BETWEEN HETEROGENEOUS PARTITIONS

움직임 보상 회로는 내부버퍼, 데이터 재사용 판단부, 데이터 추출부 및 움직임 보상부를 포함한다. 내부버퍼는 이전 단위연산블록의 데이터를 저장 및 출력한다. 데이터 재사용 판단부는 서로 인접한 이종 파티션에 위치하는 이전 단위연산 블록과 현재 단위연산블록간에 움직임 벡터 차이값을 계산하여 데이터 재사용 여부를 결정한다. 데이터 추출부는 데이터 재사용 판단부가 데이터를 재사용하도록 결정할 때, 계산된 움직임 벡터 차이값에 따라 이전 단위연산블록의 데이터 중 일부를 출력한다. 움직임 보상부는 데이터 추출부로부터 이전 단위연산블록의 데이터 중 일부를 인가받아 움직임 보상을 수행한다. 따라서 외부 메모리의 접근 횟수를 줄여 움직임 보상 시간 및 전력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