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단전지 및 분리판간 결합구조에 관한 것으로, 좀 더 자세하게는 종래의 집전체를 배제하고 슬러리를 접합재로 하여 단전지와 분리판을 소결 접합함으로서 강성 및 밀봉효율을 높인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단전지 및 분리판간 결합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의 단전지와 분리판간 결합구조는 전해질(100), 상기 전해질(100)의 양측 면에 각각 접촉 형성되는 연료극(200) 및 공기극(300)을 포함하는 단전지(2000); 상기 단전지(2000)의 양측 면에 형성되어 각각 상기 공기극(300)에 공기를 공급하는 공급통로(510) 및 상기 연료극(200)에 연료가스를 공급하는 공급통로(520)가 형성된 분리판(500); 을 포함하여 형성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1000)에 있어서, 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1000)는 상기 단전지(2000)의 일측 또는 양측이 상기 분리판(500)과 직접 접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본 발명은 종래의 집전체를 배제하고 슬러리를 접합재로 하여 단전지와 분리판이 소결 접합됨으로써, 단전지와 분리판간의 밀봉효율이 향상되고, 연료전지 스택의 기계적 강성이 획기적으로 좋아지며, 집전 성능 또한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