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시스템에서의 피투피통신그룹 설정시스템 및 방법과,피투피통신그룹을 이용한 피투피 통신시스템 및 방법P2P grouping method and P2P communicating method in cellular system

이 발명은 셀룰러시스템에서 피투피통신단말을 중심으로 피투피 통신이 가능한 지역 내에 위치한 피투피대상단말들을 피투피통신그룹으로 그룹핑하는 기술과 그 피투피통신그룹을 이용한 피투피 통신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기지국은 단말들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1차 피투피통신그룹을 선정하고, 1차 피투피통신그룹에 속한 피투피통신단말과 피투피대상단말들에게 1차 피투피통신그룹 정보를 전송한다. 그러면, 피투피통신단말은 1차 피투피통신그룹에 속한 피투피대상단말들에게 브로드캐스팅신호를 전송하고 피투피대상단말들은 피투피통신단말로부터 전송되는 브로드캐스팅신호를 대기한다. 피투피통신단말은 피투피대상단말들에게 브로드캐스팅신호를 전송하고 그 피투피대상단말들로부터 브로드캐스팅신호에 따른 채널상태 및 서비스타입을 피드백받아 최종 피투피통신그룹을 선정하여 기지국에게 통보한다. 이렇게 최종 피투피통신그룹과 피투피프레임이 설정되면, 그룹내 단말들은 기지국을 통하지 않고 직접 피투피통신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