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용 신발Footwear for diabetic

본 발명은, 당뇨환자용 신발에 관한 것으로서, 사용자의 발을 수용하는 신발본체; 상기 신발본체 내에 마련되되 유연성을 갖는 박막의 기판과, 상기 기판 상에 차례로 적층된 하부전극과 압전필름 및 상부전극으로 이루어진 진동소자와; 상기 진동소자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갖는 진동주파수출력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여, 일상 생활에서 당뇨환자의 발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당뇨병성으로 인한 발의 체성감각 저하를 보정하여 발을 보호할 수 있는 당뇨환자용 신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