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이나 섬유에 탈부착이 용이한 웨어러블 컴퓨팅 모듈Wearable Computing Module which has a Construction for Combination with Clothes and Fiber

본 고안은 의복이나 섬유소재의 제품에 탈부착이 용이한 웨어러블 컴퓨팅 모듈에 관한 것이다. 본 고안의 웨어러블 컴퓨팅 모듈은 상부 하우징(7)과 하부 하우징(8)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상부 하우징(7)은 내부에 탑재되는 컴퓨팅 모듈(1)과, 상기 모듈(1)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통신용 핀(2)으로 구성되며, 하부 하우징(7)은 상기 통신용 핀(2)이 체결되는 체결공(9)을 마련한 핀 홀더(4)와, 상기 핀 홀더(4)에 체결되는 푸셔(5)와, 상기 푸셔(5)의 내부에 삽입되어 체결공(9)을 통하여 삽입되는 통신용 핀(2)을 탄성부재(13)의 장력에 의해 고정하기 위한 스토퍼(11)와, 상기 핀 홀더(4)의 정면에 마련되는 통신용 포트(10)와, 상기 포트(10)에 연결되는 케이블이 구비된 커넥터(6)와, 상기 핀 홀더(4)의 평면 내측으로 통신용 핀(2)과 포트(10) 간의 배선 연결하기 위해 구비되는 패턴부(12)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