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시험기APPARATUS FOR PROVIDING IMPACT TEST

본 발명은 충격시험기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응력과 변형률 측정이 가능한 반복 충격시험기를 제공함에 있다. 상기 목적달성을 위한 본 발명은 시험을 요하는 시편 양단을 각 일단에 고정하는 제 1,2 변형률 측정센서와; 상기 제 1 변형률 측정센서 끝단에 연결된 충격하중 측정센서와; 상기 제 2 변형률 측정센서 끝단에 일측이 연결되어 상기 시편에 충격하중을 전달하는 충격자와; 상기 충격자 타측에 연결되어 상기 충격자가 움직여 상기 시편에 충격하중을 가하는 구동부로 구성되어, 작은 재료나 제품의 전단, 인장 및 압축충격하중시험을 반복충격하중을 줄 수 있으며, 그 결과의 변형률 및 변형률속도나 가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충격시험기에 관한 것을 그 기술적 요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