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위성의 지터 저감 방법Apparatus for Reducing Jitter of a satellite

본 발명은 인공위성의 정밀한 자세의 제어를 위한 지터 저감 방법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반작용 휠 또는 제어 모멘트 자이로의 사용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진동을 능동 방식으로 분리시켜 인공위성 시스템을 안정시키기 위한 인공위성 지터 저감 방법 및 진동 분리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지터 저감 방법은 다중 블록 적응 노치 필터 및 최소 평균 제곱 필터를 포함하는 적응 진동 제어기에서 다중 블록 적응 노치 필터의 최종단의 노치 블록의 출력 값을 다중 블록 적응 노치 필터의 각 블록에 되먹임을 하여 진동을 분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