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2 전송 스트림을 이용하여 MPEG-4 객체를송수신하는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TRANSMITTING AND RECEIVING MPEG-4 INFORMATION USING MPEG-2 TRANSPORT STREAM

본 발명은 MPEG-4 멀티미디어 정보를 송수신 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DMB 송수신을 위해 MPEG-2 전송 스트림(TS)을 이용하여 MPEG-4 멀티미디어 정보를 송수신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MPEG-2 전송 스트림을 이용하여 MPEG-4 객체를 송신하는 장치는, 특정 시점(T1)에 복수의 멀티미디어 AU(Access Unit) 및 BIFS(Binary Format for Scenes)를 합성하여 합성-AU(composite access unit; AUC)를 생성하는 AU 합성부, AUC에 SL(Sync Layer) 헤더를 첨부하여 SL 패킷을 생성하는 동기화부, SL 패킷을 세그멘트(segmentation)하는 세그멘트부, 및 세그멘트된 SL 패킷을 IOD/OD 및 PSI와 함께 다중화해서 TS 패킷을 생성하는 TS 다중화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