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통신 시스템에서 피드백 신호량 감소 방법METHOD FOR REDUCING AN AMOUNT OF FEEDBACK SIGNAL IN MOBILE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이동 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이동국의 채널 품질 정보 피드백 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국은 미리 설정된 피드백 효율도 지수에 상응하게 피드백하여야 할 주파수 대역의 수를 결정하는 과정과, 채널 품질이 양호한 순으로 상기 결정된 주파수 대역 수에 해당하는 주파수 대역을 선택하고, 해당 주파수 대역의 채널 품질을 기지국으로 피드백하는 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