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엑스엠엘 레지스트리 정보 모델에서 웹 온톨로지언어의 온톨로지 데이터 처리 방법METHOD FOR PROCESSING OWL ONTOLOGY DATA IN EBXML REGISTRY INFORMATION MODEL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 ebXML 레지스트리 정보 모델에서 웹 온톨로지 언어의 온톨로지 데이터 처리 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 ebXML 레지스트리 내에 OWL로 표현된 온톨로지 데이터가 수용 및 관리될 수 있는 시맨틱 정보 모델을 통해 OWL 시맨틱 구성자 내에 정의된 의미적 정보에 기반한 OWL 온톨로지 데이터의 지식처리를 제공하는, ebXML 레지스트리 정보 모델에서 웹 온톨로지 언어의 온톨로지 데이터 처리 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제공함.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 외부로부터 정보 독출 요구와 함께 인자를 입력 받는 제1단계; OWL 온톨로지 데이터에 포함되며 ebXML 레지스트리 정보 모델(RIM)의 클래스 및 속성으로 표현되어 있는 시맨틱 구성자의 의미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제1단계에서 입력 받은 정보 독출 요구 및 인자에 부응하는 OWL 온톨로지 데이터의 클래스 또는 속성을 상기 ebXML 레지스트리 정보 시스템에서 추론하여 검색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제2단계에서 검색된 OWL 온톨로지 데이터를 독출하는 제3단계를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 ebXML 레지스트리 정보 모델 시스템에 이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