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면베어링 조립체의 제조장치 및 그 제조방법SPHERICAL BEARING ASSEMBLY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구형저널을 수용하여 지지하는 구면베어링이 섬유강화복합재료를 소재로 하여 제조되는 구면베어링 조립체의 제조장치 및 그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구면베어링 조립체의 제조장치는 몰드, 플런저와 제1 및 제2 그리퍼로 구성된다. 몰드는 구형저널과 섬유강화복합재료를 수용하여 섬유강화복합재료를 구면베어링으로 성형하기 위한 캐버티를 가지며, 캐버티의 내면에 섬유강화복합재료를 지지하는 제1 압착면이 돌출되어 있고, 제1 압착면의 중앙에 캐버티와 연결되는 제1 가이드구멍이 형성되어 있다. 플런저는 몰드의 캐버티에 수용되어 있는 섬유강화복합재료가 구면베어링으로 성형되도록 압축하는 제2 압착면을 가지며, 제2 압착면의 중앙에 제2 가이드구멍이 형성되어 있다. 제1 그리퍼에는 구형저널의 일측 가장자리가 수용되는 홈이 형성되어 있고, 제1 그리퍼는 플런저의 제2 가이드구멍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끼워진다. 제2 그리퍼에는 구형저널의 타측 가장자리가 수용되는 홈이 형성되어 있으며, 제2 그리퍼는 몰드의 제1 가이드구멍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끼워진다. 구형저널이 제1 그리퍼와 제2 그리퍼에 결합된 상태에서 몰드의 캐버티에 안치되고, 구형저널과 캐버티 사이에 섬유강화복합재료가 충전된 후, 몰드와 플런저의 형폐에 의하여 섬유강화복합재료가 구형저널을 수용하는 구면베어링으로 성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