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차 마코프 잡음 환경에 알맞은 국소 최적 검파기Locally Optimum Detectors in First-Order MarkovEnvironment

이제까지 국소 최적 검파를 다룬 연구들에서는 대부분 관측을 독립이라 두었다. 그런데 독립 관측 모형에서 얻은 검파기는 의존성 잡음 성분이 있는 현대 고속 통신 시스템에서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이 발명은 곱셈꼴 잡음과 일차 마코프 덧셈꼴 잡음이 일어나는 환경에서 약한 신호를 검파할 때 알맞은 국소 최적 검파기에 대한 것이다.제안한 국소 최적 검파기의 점근 성능과 유한 표본 크기 성능을 얻어보면 일차 마코프 잡음 환경에서 성능을 가장 좋게 하기 위해 간섭끼리의 의존성을 생각하여 검파기를 꾸며야 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