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가능한 온칩 발진 회로On-chip Oscillator Capable Of Compensation

발진 회로는 주파수 비교부, 보정 코드 생성부, 저항-커패시터 발진기, 비활성 메모리, 제1 스위치 및 제2 스위치를 포함한다. 주파수 비교부는 외부의 기준 신호의 주파수와 발진 신호의 주파수를 비교하고, 그 비교 결과를 출력한다. 보정 코드 생성부는 상기 비교 결과를 기초로 보정 코드를 생성하고, 최적의 보정 코드를 얻을 때까지 보정 코드를 갱신한다. RC 발진기는 상기 보정 코드에 따라 원하는 저항 및 커패시턴스를 갖도록 각각 조합할 수 있는 복수의 저항들 및 복수의 커패시터들을 포함하고, 저항 및 커패시턴스의 곱으로 표현되는 발진 주파수를 가지는 발진 신호를 생성한다. 비활성 메모리는 최적의 보정 코드를 저장한다. 제1 스위치는 보정 코드 생성부로부터 상기 보정 코드를 RC 발진기에 전달하며, 제2 스위치는 비활성 메모리부터 상기 최적의 보정 코드를 RC 발진기에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