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재난 방지 시스템SYSTEM FOR PREVENTING DISASTER BY USING SENSOR NETWORK

본 발명은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재난 방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다수개의 센서 장비를 통해 정보를 측정하는 센서 네트워크부와, 센서 네트워크부에서 전송된 센서 장비의 정보를 인터넷 접속 장치를 통해 전달받아 이를 출력 장치에 출력하기 위한 인터넷부와, 센서 네트워크부에서 전송된 센서 장비의 정보를 기상 정보 및 재난 방지 정보로서 이동 단말기에 출력하는 모바일 네트워크부를 포함한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센서 네트워크부에서 측정된 기상 정보 등의 정보를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서 일반 사용자에게 전달함으로써 기상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산사태, 계곡 범람 등의 재난 정보에 의해 사용자가 안전한 경로 또는 장소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