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에서의 우선순위 기반 포워딩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FOR FORWARDING PREFERENCE-BASED IN NETWORK ANDITS SYSTEM

본 발명은 IPv6 네트워크에 있어서 최적 경로가 세팅된 라우팅 테이블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목적지로의 최적 경로를 선택한 후, 선택된 최적 경로를 통해 도착된 패킷을 포워딩하기 위한 것으로, 이를 위한 본 발명은, 우선순위 코드를 갖는 라우팅 테이블에 저장된 다수의 경로 중 액티브 루트(Active route)의 경로를 선택하여 우선순위 값으로 세팅하는 과정과, 네트워크를 통해 IP 패킷이 도착되면, 세팅된 액티브 루트의 경로를 선택 및 스위칭시켜 IP 패킷을 포워딩하는 과정과, IP 패킷을 포워딩하는 중에, 액티브 루트의 경로에 제한 사항이 발생되면, 세팅된 우선순위 값을 재조정하여 다음 액티브 루트의 경로를 선택하여 우선순위 값으로 재 세팅하는 과정과, 재 세팅된 액티브 루트의 경로를 통해 IP 패킷을 포워딩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따라서, 전송중인 경로가 끊어졌을 경우 그 다음 우선순위 값을 "0"에서 "1"로 조정 및 세팅하여 신뢰성이 보장된 경로를 통해 원활하게 포워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