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장강도와 연신율이 향상된 AlSiMg 주조합금의 제조방법Preparation method of AlSiMg cast alloys with improved tensile strength properties and elongation

본 발명은 인장강도와 연신율이 향상된 AlSiMg 합금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불순물로 Fe이 함유된 AlSiMg 합금에 있어서, 인장강도와 연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크롬 및 망간을 포함하는 AlSiMg 합금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자동차 알루미늄 휠 합금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는 AlSiMg 내에 혼입되어 합금의 인장성질을 저하시키는 불순물 Fe를 오히려 인장성질과 신율을 향상시키는 인자로 변화하도록 합금의 화학적 조성을 개량하여 인장강도와 연신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알루미늄합금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본 발명은 불순물로 Fe이 함유된 AlSiMg 합금에 있어서, 인장강도와 연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크롬(Cr) 0.01∼0.20중량% 및 망간(Mn) 0.02∼0.40중량% 포함하는 AlSiMg 합금을 나타낸다. 본 발명에서 크롬, 망간 및 불순물인 Fe가 첨가되지 않은 AlSiMg 합금은 Al을 베이스로 하고, 6.5∼7.5중량%Si, 0.25∼0.45중량%Mg을 포함하는 AlSiMg 합금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