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용 지그를 이용한 복합재료 농형 회전자의 제조방법Fabrication method of composite squirrel cage rotorwith jig

본 발명은 복합 재료 농형 회전자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지그를 사용하여 전도체봉의 좌굴을 방지하며, 필요한 강성을 가질 수 있는 조립용 지그를 이용한 농형 회전자의 제조방법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소정의 간격을 유지하며 원형으로 배치되는 복수의 전도체(36)와, 상기 전도체(36)의 단부가 삽입되는 관통공이 원주의 가장자리를 따라 다수 개 형성된 복수의 단락환(37) 및, 상기 복수의 전도체(36)의 둘레를 감싸도록 위치시킨 블록의 내부에 충진하여 경화시킴으로써 상기 복수의 전도체(36)의 둘레를 감싸는 첨가재가 함유된 수지(32)를 포함하는 농형 회전자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상기 전도체(36)의 둘레에 지그(100)를 위치시켜 상기 전도체(36)를 보강하는 단계와, 상기 전도체(36)에 상기 복수의 단락환(37)을 체결하는 단계와, 상기 지그(100)를 해체하는 단계와, 상기 첨가재를 함유한 수지(32)가 상기 복수의 전도체(36)의 각각의 둘레를 감싸도록 경화시키는 단계와, 상기 복수의 전도체(36)의 일부가 외부로 노출되도록 상기 경화된 수지(32)의 둘레를 연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농형 회전자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