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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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배중면 | ko |
dc.contributor.author | 백승욱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18T04:31:54Z | - |
dc.date.available | 2017-12-18T04:31:54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784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에 관한 것으로서, 연료극에 집전홀, 및 강도보강홀이 형성되고, 각각 집전부재, 및 강도보강부재가 삽입되어 집전효율을 높여 연료전지의 전기에너지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셀의 강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100)은 전해질층(10); 상기 전해질층(10)의 양측 면에 각각 접촉형성되는 연료극(20), 및 공기극(30)으로 이루어지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100)에 있어서, 상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100)은 상기 연료극(20)에 집전홀(21)이 형성되고, 상기 집전홀(21)에 집전부재(22)가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본 발명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은 연료극에 집전홀이 형성되고 상기 집전홀에 집전부재가 삽입되며 집전층이 형성되어 생성된 전자의 손실량을 줄일 수 있고 빠르게 효율적으로 집전하여 집전성능을 높일 수 있으며, 상기 연료극에 강도보강홀이 더 형성되고 상기 강도보강홀에 강도보강부재가 삽입되어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을 지지할 수 있는 기계적 강도를 갖는 장점이 있다. | - |
dc.title | 연료극 지지형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용 셀 | - |
dc.title.alternative | Anode Supported Solid Oxide Fuel Cell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배중면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백승욱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07-0076487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0889263-0000 | - |
dc.date.application | 2007-07-30 | - |
dc.date.registration | 2009-03-11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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