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소자의 제조 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thermoelectric device

본 발명의 제조 방법으로 제조된 열전소자는, 제조 과정에서 전류밀도의 제어를 통해, 높은 온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전기접촉저항이 낮으며 열전 특성이 우수한 효과가 있으며, 금속전극과 열전재료 소결체와의 접합 특성이 우수한 효과가 있고, 열전재료에 열에너지가 가해짐에 따라 형성될 수 있는 기공을 극소화함으로써 보다 높은 열전 특성을 가지는 열전소자를 제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또한 본 발명의 열전소자의 제조 방법은, 접합 과정에서 높은 온도에 의한 열전재료 소결체의 주요 성분이 휘발되는 등의 열적 피로를 방지할 수 있으며, 열전재료 소결체의 최적 물성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