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 Ghz Substrate Integrated Waveguide 구조를 이용한 고이득 적층형 편파 안테나

무선 통신의 발달로 고속 데이터 전송 및 소형화 된 안테나의 연구가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IEEE 802.11 계열의 WLAN(Wireless Local Area Network)은 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전자 기기들을 인터넷 망에 연결시켜 필요할 때마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본 논문은 IEEE 802.11 계열 중 5 GHz 대역의 5.8 GHz 안테나의 설계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