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 메탈 인-메모리 환경에서의 전체 시스템 체크포인트-회복 기법Whole system checkpoint-recovery mechanism in bare-metal in-memory system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74
  • Download : 0
가상화 기술은 컴퓨터 시스템이 시스템이 체크포인트와 라이브 마이그레이션 같은 서버 관리 기능 을 이용할 수 있게 하여 널리 쓰이고 있다. 하지만 베어 메탙 시스템을 선호하는 어플리케이션 혹은 사용자가 여전히 많다. 베어 메탈 시스템은 가상화 가상화 층이 없기 때문에 가상화 가상화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체크포인트나 체크포인트나 라이브 마이그레이션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시스템 고장 시 빠른 시간 안에 회복시킬 회복시킬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우리는 x86 아키텍처에서 재/탈가상화 기법을 구현 하여 베어 메탈 시스템이 전체 시스템 체크포인 트-회복 기법을 사용가능 하도록 하도록 하여, 시스템 고장 시에도 시에도 베어 메탈 시스템이 복구되도록 복구되도록 구현하였다 . 주기적인 체크포인트에 의한 성능 저하는 무시할 만한 수준이었다 수준이었다.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Issue Date
2017-06-19
Language
Korean
Citation

Korea Computer Congress 2017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URI
http://hdl.handle.net/10203/224216
Appears in Collection
CS-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