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입을 위한 성공요인The success factors for the adoption of 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in Korean compan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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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한인구-
dc.contributor.advisorHan, In Goo-
dc.contributor.author이정임-
dc.contributor.authorLee, Jung Im-
dc.date.accessioned2017-03-29T02:41:08Z-
dc.date.available2017-03-29T02:41:08Z-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64518&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2193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6.8 ,[v, 68 p. :]-
dc.description.abstract전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의 크기와 복잡성에 대처하지 못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이 경쟁사 대비 더 빠르고 더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에서 보다 적극적인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으로 변모해야 한다. 하지만 국내 기업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대한 선행 연구가 미미하며 실제 기업에서도 이를 비즈니스에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헌연구 및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를 통해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성공요인 및 성공요인 작용관계를 밝히고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업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입 전략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비즈니스 인텔리전스-
dc.subject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dc.subject성공요인-
dc.subject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전략-
dc.subject사례연구-
dc.subjectBusiness Intelligence-
dc.subject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dc.subjectSuccess Factors-
dc.subject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Strategy-
dc.subjectCase Study-
dc.title국내 기업 사용자 주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입을 위한 성공요인-
dc.title.alternativeThe success factors for the adoption of self-service business intelligence in Korean companies-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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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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