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활성화에 따른 담배 산업에서의 채널 전략 사례연구A case study on the omni-channel strategy of tobacco industry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1026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안재현-
dc.contributor.advisorAhn, Jae-Hyeon-
dc.contributor.author김영태-
dc.contributor.authorKim, Young Tae-
dc.date.accessioned2017-03-29T02:40:52Z-
dc.date.available2017-03-29T02:40:52Z-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56854&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2191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6.2 ,[iv, 33 p. :]-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수 십년동안 발전해 온 정보 기술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정보 기술의 발전은 그동안 오프라인 채널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여 성장한 일용 소비재 산업에 변화를 주었다. 특히, 소비자와 생산자의 구매 및 판매 패턴에 큰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채널의 생성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습득할 수 있게 되었고, 생산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곧바로 온라인으로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일용소비재 기업들은 이러한 디지털 시대 소비자의 새로운 구매 패턴을 인지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 효과적으로 충족하고자 새로운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 사례연구에서는 일용 소비재 산업에 속해 있는 담배 산업의 채널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해 보았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옴니채널-
dc.subject멀티채널-
dc.subject전자상거래-
dc.subject채널 전략-
dc.subject일용소비재-
dc.subjectFMCG-
dc.subjectE-commerce-
dc.subjectOmnichannel-
dc.subjectMultichannel-
dc.subjectchannel strategy-
dc.title옴니채널 활성화에 따른 담배 산업에서의 채널 전략 사례연구-
dc.title.alternativeA case study on the omni-channel strategy of tobacco industry-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Appears in Collection
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