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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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박영진 | - |
dc.contributor.advisor | Park, Youngjin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석 | - |
dc.contributor.author | Kim, Youngseok | - |
dc.date.accessioned | 2017-03-28T07:19:38Z | - |
dc.date.available | 2017-03-28T07:19:38Z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63300&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124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2016.8 ,[iv, 92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대화의 사생활 침해는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발생한다. 특히 타인과 공간을 공유하는 사무실 혹은 차량 내부에서 빈번하게 발생한다. 본 연구에서는 많은 상황들 중 차량 내부 탑승자들이 겪는 통화 내용의 사생활 침해 문제를 음향학적인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함에 그 목표를 둔다. 이때의 상황은 VIP 좌석 탑승자의 통화 내용이 운전자에 의하여 침해되는 것을 가정하였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뒷좌석으로부터 전달되는 음성의 인지도를 저감하는 것이다. 음성의 인지도를 저감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대표적인 방법은 차폐음을 청취자에게 음성과 함께 전달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음성의 크기보다 큰 혹은 그에 상응하는 크기의 차폐음을 들려주어야한다는 점에서 운전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며 나아가서는 주행에 방해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차폐음을 사용함과 동시에 능동 소음 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뒷좌석으로부터 전해지는 음성의 크기를 운전자 좌석에서 줄이고 이렇게 줄어든 음성의 크기게 맞도록 차폐음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한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음성 인지 | - |
dc.subject | 능동 소음 제어 | - |
dc.subject | 차페음 | - |
dc.subject | 차량 | - |
dc.subject | 대화 사생활 | - |
dc.subject | Speech intelligibilty | - |
dc.subject | Active noise control | - |
dc.subject | Sound masking | - |
dc.subject | Vehicle | - |
dc.subject | Speech privacy | - |
dc.title | 능동 소음 제어와 차폐음의 음성인지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 of active noise control and sound masking on speech intelligibility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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