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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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Ahn, Jae-Hyeon | - |
dc.contributor.advisor | 안재현 | - |
dc.contributor.author | Kim, Bo Kyeong | - |
dc.contributor.author | 김보경 | - |
dc.date.accessioned | 2017-03-17T19:31:16Z | - |
dc.date.available | 2017-03-17T19:31:16Z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56797&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068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6.2 ,[iv, 53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리뷰를 정리하여 보여주는 방식이 현재의 리뷰 방식인 줄글 방식과 비교하여 과연 보다 효과적인지를 알아보았다. 고객 리뷰를 각 제품의 속성에 따라 분류한 뒤, 리뷰들이 해당 속성에 대하여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를 파악하여 각 속성에 대한 긍정 의견과 부정 의견의 비율을 표시한 방식을 정리된 리뷰로서 제공하였다. 실험 결과는 정리된 리뷰 표현 방식이 잠재적인 온라인 쇼핑 고객들에게 현재의 리뷰 방식보다 더 효과적임을 보여주었다. 또한 정리된 리뷰 표현 방식의 효과성은 성별과 제품 유형에 따라서 조절되었으며 남성과 경험재에서 정리된 리뷰 방식의 효과성이 더 크게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 리뷰의 효과성은 리뷰의 유용성, 이해하기 쉬운 정도, 본인의 의사결정에 대해 자신하는 정도, 일관된 의사결정으로 살펴보았다. | - |
dc.language | eng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정보과다 | - |
dc.subject | 리뷰의 효과성 | - |
dc.subject | 인간 의사 결정 | - |
dc.subject | 제품 유형 | - |
dc.subject | 성별 | - |
dc.subject | Review Display | - |
dc.subject | Information Overload | - |
dc.subject | Review Efectivenss | - |
dc.subject | Human Decision Making | - |
dc.subject | Product Type | - |
dc.subject | Gender | - |
dc.subject | 리뷰 표현 방식 | - |
dc.title | Online review effectiveness depending on review display | - |
dc.title.alternative | 온라인 리뷰 표현 방식에 따른 리뷰의 효과성: 성별과 제품 유형의 조절효과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Ahn, Jae-Hyeon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안재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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