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황경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조동호 | ko |
dc.date.accessioned | 2011-02-01T01:40:37Z | - |
dc.date.available | 2011-02-01T01:40:37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0-01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통신학회논문지, v.25, no.1A, pp.90 - 95 | - |
dc.identifier.issn | 1226-4717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1939 | - |
dc.description.abstract | Ordered Core Based Tree(OCBT)프로토콜에서 core 스위치의 위치는 성능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여러 level의 core 스위치를 어디에 둘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연구한다. 제안된 알고리즘은 전체 네트워크는 3개의 논리적 계층-Small, Medium, Large-으로 나누고, 네트워크외 각 노드(라우터)들은 자기 이외의 다른 노드들로부터 자신의 노드까지의 최단경로 비용의 합을 계산한다. S지역에서 최소의 비용을 가지는 노드를 core노드로 만들고, 같은 M지역에 속한 S지역의 core노드가 된다. 그리고 M지역에서의 core노드에서 같은 방법으로 가장 높은 레벨을 가지는 core 노드를 정한다. 제안한 방법을 네트워크에서 core노드를 정하는 두 가지 일반적인 방법과 비교한다. 첫번째 방법은 random 방법으로 같은 수의 core 노드를 random 하게 선정하는 방법이다. 두번째 방법은 center 방법으로 각각의 S지역에서 중심에 가장 가까운 노드를 core 노드로 만들고, M지역이나 L지역에서외 core는 하위 레벨 core 중에서 해당 지역의 중심에 가까운 core로 결정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안된 방법이 mean tree cost와 join latency관점에서 비교된 다른 방법들 보다 우월한 성능을 가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OCBT 멀티캐스트 프로토콜에서 core 노드의 분산 계층 위치결정 | - |
dc.title.alternative | Distributed Hierarchical Location Placement of Core Nodes in the OCBT Multicast Protocol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25 | - |
dc.citation.issue | 1A | - |
dc.citation.beginningpage | 90 | - |
dc.citation.endingpage | 95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통신학회논문지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조동호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