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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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곽효경 | ko |
dc.contributor.author | 송종영 | ko |
dc.date.accessioned | 2011-01-21T05:02:56Z | - |
dc.date.available | 2011-01-21T05:02:56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97-09 | - |
dc.identifier.citation | 전산구조공학, v.10, no.3, pp.203 - 216 | - |
dc.identifier.issn | 1229-3059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173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실무에서 이동 집중하중에 대한 별도의 복잡한 구조해석을 수행하지 않고도 등분포하중에 대한 부재력으로부터 손쉽게 차량하중의 영향을 고려한 거더와 보 부재의 설계 부재력을 구할 수 있도록 등가차량하중계수를 제안하였다. 먼저 국내에서 생산되는 중,소형 차량의 조사와 외국의 주차장 관련 설계규준의 비교, 검토를 통해 주차장 구조물의 한계 활하중인 총중량 2.4ton의 설계기준차량을 설정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설계 활하중인 등분포하중(500kg/m2)과 집중하중(P=2.4ton)에 대한 구조부재의 거동 특성을 분석하고 회귀분석을 통해 상호 관계식을 부재 길이의 함수로 구성하였다. 나아가 제안된 등가차량하중계수를 대표적인 보와 거더 부재에 적용시켜 그 효율성과 신뢰성을 검증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한국전산구조공학회 | - |
dc.title | 주차장 구조물의 보와 거더의 등가차량 하중계수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Equivalent Vehicle Load Factors for Girder and Beam of Parking Garage Structure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itation.issue | 3 | - |
dc.citation.beginningpage | 203 | - |
dc.citation.endingpage | 216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전산구조공학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곽효경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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